사단법인 한국공병자원순환협회
환경, 인류가 지켜야 할 소중한 자산이며 후손에게 물려줄 유산입니다.

협회동정

HOME > 커뮤니티 > 협회동정
 
작성일 : 18-02-21 10:54
2월 정기총회 개최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117  

2월 정기이사회 진행 결과입니다.

 

2018. 210() 오전 11시부터 오후 1240분까지 이사회를 진행했습니다.

이사회는 김재웅 회장외 총 9명의 이사들이 참석하여 총 3건의 의안을 심의 및 의결하였습니다.

안건심의에 앞서 김재웅 회장은 최근 인사이동이 진행된 환경부를 거론하면서 관련부서인 자원순환국장과 자원재활용과 직원들의 변동에 따라 유통지원센타의 인사이동도 불가피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따라서 이제까지 추진중이었던 유통지원센타 실무진과의 사업계획이 다소 늦어질 것(3월 말) 이라고 얘기했습니다.

 

2.jpg

1안건, 2018 사업계획 추진안 (보고)

 

 

서원진 본부장은 전년도 환경부에 보고했던 2017 사업추진계획을 토대로 하여 올 해 추진할 협회의 사업 계획안을 보고했습니다.

주요내용은 공병 사원사에 대한 순회교육, 세미나 추진, 각 지부별 캠페인 등을 시기별로 추진하는 것으로 하고, 특히 기부금에 관한 사항을 중점적으로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는 것을 공지하였습니다. 이밖에도 전반적인 사업계획을 얘기한 김재웅 회장의 안을 포함하고 세부계획을 정리하여 환경부에 보고 준비하도록 하였습니다.

 

3.jpg


2안건, 각 지부결 사원현황 관리대책

 

김재웅 회장은 각 지부별로 2018 협회비를 납부한 사원을 위주로 사원증을 배부하고, 협회비를 납부하지 않은 사원들에 대한 처우를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한 의견을 물었습니다.

정경일 부회장은 3월 이사회 전까지 각 지부별로 다시 파악하여 최대한 협회비를 낼 수 있도록 주력하고, 최종 미납 사원에 대한 처리는 탈퇴의사가 있는 것으로 간주해도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와같은 내용을 안건으로 하여 전체 만장일치로 의결하고, 협회에서는 각 지부에서 통보된 미납사원에 대한 탈퇴의사를 공문으로 발송한 후 최종 탈퇴여부를 정하기로 했습니다.

  4.jpg

3안건, 임원진 재신임 여부


김재웅 회장은 지난 번 화상회의때 얘기되었던 지부장 선임건과 감사 재신임건에 대한 얘기를 하면서 감사인원이 정관에 명시된 2명보다 많은 4명이 선임된 것을 얘기했습니다.

현재 수행중인 유근선 감사국장과 이옥순 감사는 현행 인원을 그래로 유지하는 것을 제안했고, 이상엽 감사는 협회 회계상 많은 인원이 감사할 만한 꺼리가 없음을 피력하면서 2명이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에따른 표결결과 만장일치로 정관에 의한 감사는 유근선, 이옥순 감사가 정으로 최성규, 이상엽 감사는 부로 임명하여 총 4명이 작년에 이어 감사활동을 지속하도록 하였습니다.

 

6.jpg

또한 충청지부는 정해왕 지부장과 이상엽 이사가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검토한 후 결정된 바를 협회에 알려주기로 하였습니다.

호남, 제주지부는 참석한 전원배 이사가 이광규 지부장과 상의한 결과, 올 해까지 변동없이 지부장 직무수행을 계속할 것이라고 결정된 바를 얘기했습니다.

 

경기 남부지부는 유근선 지부장이 사의를 표명했으나 김종구 이사가 적극 유임을 권하므로 지부내 사원사들과 충분히 논의한 후 최종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이상 논의된 3건의 안건을 의결처리하고 김재웅 회장은 각 지부간 화목과 사원들간의 결속을 다지는 충분한 시간과 열의가 필요한 때임을 강조하면서 이사회를 마쳤습니다.

 

7.jpg

이사회 종료후 삼성생명에서 공인노무사 동행하여 <찾아가는 노무환경- ‘사업주가 꼭 알아야 할 노동법’> 에 대한 주제로 강의하였고, 참석이사들은 직원 관리측면에서 다시한번 생각해 보는 귀중한 시간을 갖았습니다.

 

FB_IMG_1492824737833.jpg

벌써 2, 입춘을 지나 민족의 명절인 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아무쪼록 사원 여러분 가정 모두에 건승과 행복이 가득하길 바라며, 협회 임원 모두가 한결같은 마음으로 사원들의 입장을 대변하고 협회를 위해 봉사하고 있다는 사실을 마음깊이 새기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진행되는 농협, 지자체 관련한 모든 사업들을 올해도 중단없이 한마음으로 추진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2018. 2. 10.

 

()한국공병자원순환협회 김재웅 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