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공병자원순환협회
환경, 인류가 지켜야 할 소중한 자산이며 후손에게 물려줄 유산입니다.

공지사항

HOME > 커뮤니티 > 공지사항
 
작성일 : 18-11-21 11:01
11월 정기 이사회 결과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33  
11월 정기 이사회 진행결과입니다.

11월 정기이사회가 10일(토) 오후 12시부터 14시 20분까지 진행됐습니다.
이날 이사회에는 김재웅 회장과 류근선 상임이사의 불참으로 이광규 부회장이 정관에 따라 회의를 진행했습니다.


본 회의는 이광규 부회장외 총 5명이 참석하였고, 최성규 이사외 5명이 의장에게 위임함으로써(위임장 첨부) 성원되었음을 선언하였습니다.
이광규 이사는 안건심의에 앞서 지난 달 농협 하나로마트 중부지사의 <지점 선정건>과 유통지원센타에서 추진중인 <지자체 반환수집소>와 관련사항을 설명했습니다.

* 지자체 반환수집소 관련 (A,B,C안에서 결정 예정)
- 대상지역: 서울지역 외 7개소
- 지자체와 유통지원센타가 계약하여 별도의 반환수집소 운용/ 유통지원센타와
공병협회 (공병상)계약하 반환수집소내 공병 수집활동 진행
- 조건: 주 3회 수집활동 (기준)
A안-* P박스 전량지원, 공병상 코드로 입력(도매수수료 지급),운송비외 선별비
(유통센타 책정금액) 지급
B안-*P박스,보증금은 공병상 책임하
C안-* A,B안 절충
- 시기: 6개월간 시범운용후 추가적인 지자체 계약 활성화 추진(예정)
----------------------------------------------------------
* 농협 하나로 마트 (중부지사)
- 대상지역: 서울지역, 경기북부지역, 경기남부지역, 인천지역, 충북지역, 충남지역 (각 지역당 4~5개소 희망하는 지점 선별키로 함)
- 조건: 농협지점과 계약하여 농협(중부지사)코드로 납품(취급수수료 도소매금 지급)
소매수수료중 7원 정도를 해당 지점에 지급하는 안으로 협의함.(중부지사장)
-시기: 11월 이후로 연기됨 (농협의 사정으로 1월이후 진행될 예정)


안건1: 협회 내규 수정건
현재 운영중인 협회 내규상 제3장 사원 6조(가입,탈퇴,제명)에 관하여 추가적인 내용으로 수정할 사항이 없는 것으로 하고, 추후 추가적인 수정할 사항 발생시 언제든지 안건을 제기키로 하였습니다.

안건2: 총회 일정 확정 및 협회비 관련 건
올해를 마무리하는 총회는 2019년 1월 19일(토) 오후 1시에 현 협회사무실에서 개최하는 것으로 만장일치로 가결되었으며, 12시에 식사를 하고 총회를 진행하는 것으로 하였습니다.

또한 2019년도 협회비는 오는 11월 30일까지 1차적으로 각 지부별로 걷는 것으로 하였으며, 협회비와 관련하여 전체 지부의 의견을 수렴한 바, 사원들은 년 회비 120만원이 부담이 된다는 얘기가 나왔습니다. 이는 금액에 대한 부담보다는 협회에 대한 기대감 상실, 비사원사들과의 차별화된 사항이 없는 것이 사원사들을 지치고 힘들게 하는 사항임을 제기하였습니다. 이에 이광규 이사,이옥순 이사는 최근의 농협과 지자체와 같은 계약이 이뤄질 경우 위 사항들이 적극 해소되고 수익도 올릴 수 있다는 점을 적극적으로 알려줘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아울러 현재 협회 운영비와 관련하여 지난 9월에 통과된 이사회비 전용문제에 따라 이상엽 이사(이사회 총무)가 이사회비 일부를 협회운영비에 지원(차입)하는 것으로 하였습니다.


기타 추가적인 사항으로
협회보 <공이와 병이의 환경사랑> 11월호 제작과 관련하여 서원진 본부장은 11월 28일(수) 발행하는데 있어 부산동부, 서부지부를 중심으로 취재하고, 표지는 부산지부 사원들의 단체사진을 편집하는 것으로 하였습니다. 또한 전체 내용은 배열표를 참고로 보고하였고, 전체 이사들과 부산지부에서는 광고에 대한 노력해 달라고 당부하였습니다.

강형부 이사는 대선(제조사)의 경우, 공병상에게 업체 견학 및 실무자 간담회들을 제안하는 등 공병상과의 대화 창구를 여는데 노력한다고 강조하고, 각 제조사와 연계하여 협회차원에서 각 제조사를 견학하고 함께 대화하며 서로의 애로사항과 협력사항을 토의하는 자리를 마련하는 계획을 추진할 것을 제안하였습니다. 이에 협회는 각 제조사별로 지부장이 먼저 섭외후 가능한 곳에 공문을 보내 제조사와의 만남(각 지역별 제조사 공장 견학)을 추진키로 했습니다.

이때 해당지역 견학은 주로 금요일에 진행되므로 월 정기이사회도 동일지역에서 병행 진행하는 것으로 하고 전체 이사들의 참석을 유도하기로 하였습니다.
이상으로 상정된 2개 안건을 처리하고, 다음 이사회 안건으로 1)내규수정안 2)이사회비 미납금 추징관련 3)총회개최 세부계획수립을 정하였습니다. 또한 12월 이사회는 대전에서 진행하는 것으로 잠정 결정하였습니다.

          11월 10일
(사)한국공병자원순환협회 회장 김 재 웅
(이사회 진행 권한대행, 이광규 부회장)